한국에서의 반중 배외주의 분쇄!

 


 남한 혁명적 공산주의자들 · RCIT 국제사무국 공동성명, 202026, www.thecommunists.net

 

 

 

1. 한국도 다른 많은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마법에 걸려 있다. 역시 다른 나라들과 비슷하게도, 보수우익 정당과 정치가들을 포함한 반동 세력이 중국인들을 겨냥한 배외주의 히스테리를 부추기고 있다. 반동 세력은 중국인 입국 금지를 정부에 요구하는 온라인 청원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 청원은 단시간만에 70만 명 가까이 (25일 현재) 서명을 받았다. 나아가 반동 세력들은 중국인 여행자들을 강제로 출국시킬 것을 요구하는가 하면 서울 도심에서 반중 구호를 써넣은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이고 있다.

 

2. 이러한 히스테리는 아무 의학적 사실 근거도 없이 오직 반동적인 정치적 계산에 근거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발생 이후 한국 내에서 확진 사례는 18(25일 현재)이며 사망자는 한 명도 없다. 멕시코와 미국에서 발원한 2009년 독감 유행병 (흔히 "신종 플루" 또는 돼지독감이라고 불렸던)은 훨씬 더 치명적이었음을 상기하자. 당시 전 세계 인구의 11-21%가 이 병에 걸렸고, 151,700명에서 575,400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중 108234명이 한국인이었고, 그 중 170명이 사망했다. (https://en.wikipedia.org/wiki/2009_flu_pandemic_in_Asia)

 

3. 오늘 중국인 출입국 금지를 요구하는 같은 반동세력이 2009신종 플루당시에는 어떠한 그 비슷한 요구도 제기하지 않았다. 이유는 아주 명백하다. 미 제국주의의 충성 지지자들이고, 따라서 미국의 주요 라이벌인 중국의 반대자들이기 때문이다.

 

4. 노동자운동은 중국인을 겨냥한 이 배외주의 몰이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한다. 우리의 적은 제국주의 국가들과 그 자본가들이지, 일반 민중들이 아니다! 우리는 미·중 제국주의뿐만 아니라 남한 제국주의도 반대한다. 우리는 우리의 공동의 적인 각국 자본가계급들에 대항하여 노동자·민중의 국제연대를 요구한다!

 

5. 이러한 정신에서 우리는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25일 발표한 코로나바이러스: 전 세계 배외주의 물결에 대항하자!” 성명에 전적으로 찬성한다. (아래 첨부 글 참조).

 

 


* * * *

 


          코로나바이러스: 전 세계 배외주의 물결에 대항하자!

                   노동자·피억압자: 지배계급과 그들의 언론을 믿지 말라!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 성명, 202025, www.thecommunists.net

 


 

1. 온 세상이 코로나바이러스의 마법에 걸린 것 같다. 아시아와 유럽 등 세계 각지의 언론은 이번 신종 바이러스가 중국 우한에서 발원한 것으로 보인다며 중국발 위험에 대한 공황 몰이에 미쳐 있다. 일부 언론은 심지어 황화(黃禍)” 서구 식민주의 시대에 기원을 둔 인종주의적 색깔론 운운하며 인종주의와 배외주의를 부추긴다. 중국에서 온 사람들에 대해 입국이 금지되고 있고, 모든 대륙의 항공사들이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을 취소하고 있다. 아시아 계 이주자들에 대한 인종주의적 적개심을 대놓고 표출하고 있다. 이탈리아 정부는 두 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코로나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이자 오늘 56개월간의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2. 중국의 스탈린주의-자본가 독재는 잔혹한 관료적 조치로 위기에 대응하고 있다. 6천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우한을 비롯한 적어도 15개의 도시에 지금까지도 감금되어 있다. 정권은 주민들에 대한 통제와 감시를 강화하기 위해 공포를 이용한다. 정권한테는 분명 그와 같이 주의를 딴 데로 돌리는 조치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중국 경제가 언젠가부터 성장 둔화를 겪고 있기 때문이다. 20196월 홍콩에서 민중항쟁이 시작된 이후 부분적으로 홍콩에 대한 통제력을 잃었기 때문이다.

 

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전 세계적인 히스테리는 이미 세계경제에 중대한 결과를 가져왔고, 이는 더 악화될 공산이 크다. 중국에서는 공장과 상점이 문을 닫고 있고, 운송이 끊기는 등. 경제가 마비될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증시는 이미 큰 폭의 폭락세를 겪었으며 120일 이후 세계 증시는 15000억 달러의 손실을 보았다. 지배계급들이 이러한 배외주의 히스테리를 계속 벌인다면 그 경제적 결과는 지금보다도 훨씬 더 심대할 것이다.

 

4.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심각성을 과소평가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지금까지 25개국에서 492명이 사망하고 24500명 이상이 감염됐다. 그러나 줄곧 사회는 더 많은 인명 손실을 일으킨 독감 전염병을 정기적으로 겪고 있다는 사실을 사회주의자들은 지적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2017/18 시즌의 전체적인 독감 유발 사망률은 유럽에서만 약 152,000명으로 추정되었다! 유엔의 세계보건기구(WHO)조차도 중국에 대해 여행이나 무역 제한을 가하지 말 것을 각국 정부에 충고하면서 그러한 조치가 "공포와 낙인"을 야기할 수 있다고 주의를 촉구하고 있다.

 

5. 전 세계적으로 지배계급들이 패닉 몰이를 하는 데는 예방 조치보다는 정치적 계산에 그 이유가 있다.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RCIT)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둘러싼 히스테리가 객관적으로 다음과 같은 목적에 봉사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바다.

 

a) 중국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의 지배계급들이 자국 주민에 대한 감시·통제망의 대대적인 확장을 정당화하기 위해 코로나바이러스 히스테리를 이용한다.

 

b) 지배계급들은 또 "외국인들"이나 "외부인들" 또는 그냥 "다른 사람들"을 겨냥한 의심 몰이와 애국주의 몰이를 하기 위해 이 히스테리를 이용한다.

 

c) 중국 정권은 불안해하는 사람들이 국가 공권력에 모든 희망을 걸도록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또한 히스테리를 이용한다.

 

d) 다른 제국주의 국가들의 지배계급은 반중 배외주의를 불러일으키고 강대국들 간 현 패권쟁투 속에서 자신의 지분을 증진시키기 위해 글로벌 히스테리를 이용한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발병은 미국한테 기회라고 말했다.

 

e) 마찬가지로 중국 밖의 반동 세력들도 중국인 이주자들에 대한, 나아가 아시아인 이주자들 일반에 대한 의심과 증오를 조장하고자 위기를 이용한다.

 

f) 지배계급은 최근 시작된 대공황 (대침체)범인을 찾기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그리고 그 다음에는 중국을) 이용할 것이다. 실제로 바이러스 전파를 봉쇄한다면서 취하고 있는 글로벌 대책들이 불황을 심화시키는 가운데 자본주의 세계경제는 이미 2019년 하반기에 공황에 들어갔다. 진실은, 이 대공황의 원인이 과거의 다른 모든 대공황들의 원인과 같다는 것이다. 자본주의 기업의 광란적인 이윤 몰이가 거듭 되풀이해서 세계경제의 붕괴를 촉발한다는 사실 말이다.

 

6. RCIT는 배외주의 히스테리에 대응하는 대중 속에서의 자발적인 이니셔티브를 환영한다. 이러한 예로 아시아인 이주자들을 방어하는 난 바이러스가 아니다해시태그 캠페인, 또는 패닉을 조장할 뿐인 널리 퍼진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한 의사들의 정보 캠페인 등이 있다.

 

7. RCIT는 노동자·민중 조직들이 국경을 넘어 단결하여, 코로나바이러스를 나쁜 의도로 이용하고자 하는 전 세계 지배계급들의 캠페인에 맞설 것을 요구한다.

 

 

* 중국 스탈린주의-자본가 정권에 의한 우한 및 그 밖의 도시들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폐쇄 조치에 반대한다!

 

* 바이러스와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온전한 건강검진 실시! 이러한 검진은 모든 이에게 무상 검진인 한편 의무 검진이어야 한다. 필요한 경우 격리 조치를 포함해야 하는 치료에 대해서도 동일한 방침이 적용되어야 한다.

 

* 중국으로부터 온 사람들에 대한 입국금지에 반대한다!

 

* 모든 여행자를 위한 건강검진 및 감염 사례가 발견될 경우 즉각적인 무상 의료 서비스 제공.

 

* 대 중국 전면 여행·무역 제한 반대!

 

* 중국인을 비롯한 아시아인 이주자를 겨냥한 일체의 혐오 캠페인을 중단시키기 위한 집회를 열자!

 

* 가능한 한 빠르게 치료와 예방접종을 개발하기 위해 전문가와 의료진들로 구성된 국제 팀을 만들라! 이 분야의 모든 발전은 전 세계 대중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노동자·민중 조직들에 의해 감시되고 통제되어야 한다.

 

* 추가 의료시설과 병원을 지어라! (의지가 있으면 그러한 건설사업이 얼마나 빨리 실현될 수 있는지를 중국은 보여주었다!)

 

* 공중위생을 보호하는 투쟁에서 필요한 모든 프로젝트들에 들어가는 자금은 부자들의 세금으로 조달해야 한다!

 

* 노동자통제 하에 제약회사들을 국유화하여, 중앙집중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독감, 코로나바이러스, 콜레라, 에이즈 등과 같은 널리 퍼진 질병에 대한 치료약을 개발하는 데 자원을 활용하라!

 

 

                                                                                                                         RCIT 국제사무국

 

 

 

* * *

 

RCIT의 다음 글도 일독을 권한다. Almedina Gunić: Coronavirus: “I am not a virus” ... but we will be the cure! The chauvinist campaign behind the “Wuhan Coronavirus” hysteria and the revolutionary answer, 02 February 2020, https://www.thecommunists.net/worldwide/global/wuhan-virus/ [““우한 바이러스히스테리 뒤에 숨은 배외주의 캠페인https://www.thecommunists.net/home/%ED%95%9C%EA%B5%AD%EC%96%B4/wuhan-vi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