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이들리브를 죽게 내버려두지 말라!


                      아사드와 푸틴의 야만적 공격에 맞서 

          마지막 참호에서 싸우고 있는 영웅적인 시리아 인민을 지지하자!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동맹(RCIT) 성명, 2020210, www.thecommunists.net

 

 

 

아사드, 푸틴, 루하니의 지휘 아래 야만적인 살인 기계가 마을마다, 도시마다 차례로 짓밟으며 무자비하게 굴러가고 있다. 시리아의 해방투사들은 러시아 공군과 이란 민병대, 중포병대에 직면하여 외부로부터의 아무 지원도 없는 상태에서 거듭 후퇴할 수밖에 없다.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마라트 알누만과 사라킵 등 주요 거점들이 적들의 수중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다른 도시들도 곧 뒤따를 수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시리아에서 사람들은 공포에 질린 상태에서 살던 곳을 피해 떠나고 있다. 수십만 명의 시리아 인민을 살해한 아사드의 잔혹한 폭정 하에서 더 이상 살 수 없어서다. 유엔 수치에 따르면, 지난주에만 약 10만 명을 포함해 12월 초부터 약 70만 명의 민간인이 난민이 되었다. 그 중 80퍼센트가 여성과 어린이다!

 

의심할 바 없이, 이것은 시리아 혁명의 마지막 전투다! 만약 지금 해방 세력이 공격을 막는 데 성공하지 못한다면, 20113월에 시작된 현대사의 가장 긴 혁명적 투쟁 중 하나인 시리아 혁명은 끝내 진압되고 말 것이다.

 

터키의 에르도안 정부는 엄청난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에르도안 정부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제국주의 러시아와의 동맹을 유지하길 원한다. 반면에 아사드가 이들리브를 정복하는 것이 허락된다면, 에르도안은 이미 터키에 살고 있는 350만 명의 시리아 난민 외에도 추가로 수백만 명의 난민이 더 생기는 문제를 처리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된다. 에르도안이 아스타나 협정 · 소치 협정과 같은 냉소적인 지그재그 책략 2500명의 시리아 전사들을 리비아로 보내고 (이들리브가 함락되려 할 때!), 터키군을 이들리브로 보내 아사드를 위협하는 을 벌이는 것은 그 때문이다. 에르도안이 말로만의 이슬람 공동체 (움마)의 수호자라는 것이 이제 누구에게나 분명해졌다. 에르도안은 실제로는 푸틴 체첸 인민과 시리아 인민의 도살자 의 벗이다!

 

이들리브를 죽게 내버려 두지 말라!”가 지금 전 세계 노동자·민중 조직들의 구호여야 한다. 혁명적 공산주의인터내셔널 동맹 (RCIT)은 시리아 인민과 영웅적인 해방투사들과의 국제연대를 호소한다. 푸틴과 시진핑의 스탈린주의 · 준 스탈린주의 벗들의 이슬람 혐오 중상비방과는 반대로, 자유주의자들과 사이비 사회주의 중도파들의 오만한 침묵과는 반대로 진실은, 시리아 인민의 투쟁은 해방전쟁 · 독립전쟁이라는 것이다. 러시아 제국주의와 이란 성직자 독재의 꼭두각시인 아사드 정권에 대항하는 정의로운 인민투쟁이라는 것이다.

 

RCIT는 에르도안의 푸틴 · 루하니와의 더러운 거래를 비난한다! 우리는 분명히 말한다. 터키가 시리아 혁명을 돕고자 한다면 아스타나 협정과 소치 협정을 즉각 파기하고 시리아 전사의 리비아 파견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군 호송대를 보내 이들리브에 쓸모없는 군사초소를 건설하는 대신 반군들에게 러시아 전투기를 격추시키고 적의 중포와 탱크를 파괴할 수 있도록 최신무기를 제공해야 한다.

 

우리는 이들리브에 있는 터키군을 신뢰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하는 바다. 에르도안은 도살자 푸틴과의 동맹을 유지하기를 원하므로 시리아 혁명을 겨냥한 배신적인 거래를 다시 체결할 가능성이 아주 크다. 그 경우, 터키 병력이 시리아 해방투사들을 추방, 무장해제, 또는 진압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나아가 이들리브 각지를 정권에 넘기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

 

우리는 이 어려운 시간에 모든 진정한 사회주의자들, 일관된 민주주의자들, 그리고 모든 의로운 무슬림 및 비 무슬림 인들에게 시리아 인민의 편에 설 것을 다시 한 번 호소한다! 우리는 20196월부터 제기해 온 요구를 반복하는 바, 시리아 혁명을 방어하기 위해 전 세계적인 연대 캠페인 조직에 함께 나서 줄 것을 촉구한다. 우리는 다음 사항에 초점을 맞춰 그러한 국제적 통일전선 캠페인을 전개할 것을 제안한다.

 

* 전 세계 연대 행동의 날을 조직하자.

 

* 아사드 정권을 지원하고 정당화하려는 모든 노력들을 저지하자.

 

* 각국 정부들, 특히 유럽의 정부들에 대해 난민에게 국경을 개방하라는 압력을 강화하자.

 

* 이들리브의 민간인 주민을 위한 인도적 지원 노력을 지지하자.

 

* 시리아 해방투사들이 아사드와 푸틴의 야만적인 공격에 맞서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한 물질적 원조 (무기와 자원봉사자 포함)를 획득할 정당한 권리를 지지하자.

 

* 시리아 인민의 자유와 해방을 위한 투쟁을 중상비방 하고 있는 친 아사드 · 이슬람 혐오 범죄세력들에 대항하는 정치투쟁을 조직하자.

 

 

형제자매들, 우리는 이 가장 힘든 시간에 시리아 인민을 포기하지 말 것을 여러분에게 호소한다! 이들리브를 방어하자! 아사드와 러시아-이란 점령군을 패퇴시키자! 이들리브를 죽게 내버려두지 말라!

 


                                                     

                                                                                                                          RCIT 국제사무국

 

 


                                                                      * * * * *

 

RCIT는 시리아 혁명에 관한 일련의 책자와 성명, 논설들을 발표했다. 다음 웹사이트의 관련 하위 섹션에서 이 글들을 읽을 수 있다. https://www.thecommunists.net/worldwide/africa-and-middle-east/collection-of-articles-on-the-syrian-revolution/ 우리의 호소 시리아 혁명을 구하라!”6개 언어로 발표된 바 있는데, 다음 링크에 들어가면 한국어로 읽을 수 있다. https://www.thecommunists.net/home/%ED%95%9C%EA%B5%AD%EC%96%B4/save-the-syrian-revolution/